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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H 절연 베어링은 세계적으로도 열악한 국내 특수 베어링 제조 환경을 개선/발전시키고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특수한 환경에 사용 되는 베어링 중 대체재의 부재로 부득이하게 고가의 가격대가 형성된 절연 베어링이 그 대표적인 범주에 해당합니다. 또한 해외 제조사의 장기에 걸친 납기와 최소 주문량으로 인해 적기에 절연 베어링을 사용하는데에는 항상 큰 불편함이 따랐습니다.
    PTH 절연 베어링은 이러한 부담과 긴 납기를 해결하여 보다 원활한 절연 베어링 공급을 실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절연 베어링이 필요하게 되는 대표적인 이유는 전류에 의한 베어링 소손입니다. 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손상이라도 정해진 물리적 운동을 제한된 범위에서 수행해야 하는 베어링의 특성상 데미지와 마찰은 중첩이 불가피하게 되어 베어링의 기대수명을 앞당기게 됩니다.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베어링 외륜에서 구름체(볼,롤러)를 거쳐 내륜 및 축으로 이동하는 전류가 발생 할 때 베어링 소손을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모터에 사용 되는 베어링을 말할 수 있습니다. AC 모터를 조절하는 VFD (Variable Frequency Drive) 장치는 주파수의 변화로 모터의 rpm을 조절 할 수 있게 하는 장치입니다. 이 주파수를 변동 시키는 과정에서 두 번의 전환이 일어나게 되고 이렇게 가공된 주파수가 AC 모터로 전해지는데 이는 부드럽고 유연한 형태로 유입되지 않고 하나의 파동(pulse)으로 전해지게 됩니다.
    급속스위칭의 경우 전압이 0, 양극 또는 음극이기 때문에 보통의 전압은 사각의 형태이거나 6단계 전압 파동입니다. 다시말해 일정치 않은 전류의 파동들이 불규칙적으로 모터에 전달되고 모터는 그 파동에 의해 작동하게 됩니다. VFD에 의해 유입된 파동은 모터의 고정자와 회전자 사이의 공간에 전류를 생성하게 되며 이 전류가 베어링의 외륜, 구름체, 내륜을 통해 축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전류의 이동 과정에서 볼/롤러와 내/외륜 사이의 윤활층에 지속적인 데미지 충격이 발생되고 베어링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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